한밤 중에 자꾸 잘때 오줌을 누러 화장실을 간다면? 잘때 소변 예방법 3가지

한밤중에 자고 있는데 자꾸 소변이 급해 깨거나 혹은 자는 도중 누시게 되나요? 자꾸 일어나게 되면 건강에 문제가 되지 않더라도 볼일을 본 뒤 다시 잠에 들기 어려워 정신적으로 스트레스를 받으실 수 있는데요. 잘때 소변 누러 깨는 걸 예방할 수 있는 방법들이 있습니다.

잘때 오줌

잘때 오줌, 잘때 소변 예방법

어쩌다 한두 번 일어나서 소변을 보는 것은 크게 문제되지 않으나 만약 소변을 보려고 깨는 횟수를 줄이고 싶으시거나 혹은 아예 안 깨고 싶으시다면 다음 3가지 방법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.

물 마시기

낮 동안 충분한 수분 섭취

낮에 충분히 수분을 섭취하는지 확인해봐야 합니다. 만약 낮에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지 않으면 저녁에 물을 많이 마시게 되고 이는 잘때 소변이 더욱 마렵게 할 것입니다.

그러므로 낮에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여 뭔가를 늦게 마시는 걸 피하게 해주세요.

밤에 수분 섭취량 줄이기

첫 번째 내용과 이어지는 내용으로, 밤에 소변이 마렵지 않게 하려면 밤에 섭취하는 수분량을 최대한 줄여야 합니다. 그러려면 하루종일 수분공급을 잘 해줘야 합니다.

수분 섭취 속도 조절

액체, 즉 수분이 장에서 흡수되어 신체의 세포와 조직으로 이동하고 방광에서 소변으로 배출되는 속도는 섭취하는 수분의 양뿐만이 아니라 액체를 섭취하는 속도에도 영향을 받습니다. 물을 빠르게 마신다면 천천히 마시는 것보다 더 빨리 소변이 마렵게 되는 것이죠.

그러므로 물을 마실 때에도 보다 천천히 마시는 것도 중요합니다.

더 많은 건강 관련 정보를 원하신다면 블로그에 방문해주세요.

Leave a Comment